
스피루리나가 "슈퍼푸드"로 간주되기 수 세기 전에 선명한 색을 띠는 남조류(또는 남조류)는 히스패닉 이전의 식이 스테이플이었습니다.
최근에 멕시코시티에서 식사를 해본 적이 있다면 일반적인 스무디부터 토르티야와 탈라유다 (튀긴 콩 및 기타 토핑을 곁들인 바삭한 토르티야 베이스)와 같은 보다 전통적인 요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메뉴에서 스피루리나가 등장 하는 것을 보았을 것 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힙스터 건강 식품 세계화를 잠식하는 일부 상징이라고 가정하지 마십시오. 사실 "슈퍼푸드"로 간주되기 수 세기 전에 따뜻한 알칼리성 호수, 연못에서 주로 자라는 선명한 색의 남조류(또는 청록색 조류)입니다. 열대와 아열대 지방의 강은 히스패닉 이전 시대의 필수 식품이었습니다.
현대 과학이 없어도 Mexica는 영양소 밀도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Mexica(나중에 Aztec으로 알려짐)는 멕시코 중부의 광대한 수역인 Texcoco 호수의 표면에서 단백질이 풍부한 물질을 수확했으며, 나중에 멕시코시티 건설을 위해 스페인에 의해 대부분 배수되었습니다. . 여기에서 물은 스피루리나가 번성할 수 있는 염도와 알칼리도의 완벽한 균형을 보여주었습니다. Mexica는 음식을 tecuitlatl 이라고 불렀습니다 . Nahuatl 단어는 대략 "바위 배설물"로 번역되지만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Xicana를 운영하는 1세대 셰프인 Denise Vallejo는 "구전 전통에 따르면 고대 테노치티틀란(Tenochtitlan)의 멕시코 택배 기사와 주자들은 옥수수, 토르티야, 콩, 고추 또는 두더지를 곁들인 말린 스피루리나 케이크를 장거리 여행을 위한 연료로 먹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비건 로스앤젤레스 팝업 Alchemy Organica .
현대 과학이 없어도 Mexica는 오늘날 스피루리나를 그토록 좋아하게 만든 영양소 밀도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식이 보조제 백과사전(Encyclopedia of Dietary Supplements)에 따르면 약 60-70%의 단백질을 자랑하며 필수 아미노산과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 특히 철, 망간 및 B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사실, 전문가들은 이것이 미래의 화성 식민지를 위한 잠재적인 식량 공급원이 될 수 있다고 생각 하기 때문에 건강에 좋고 상대적으로 키우기 쉽습니다 .
물론 16세기에 도착한 스페인 정복자들에게는 그것이 대부분 이상하게 보였습니다. Bernal Díaz del Castillo는 1568년 회고록에서 "호수 표면에서 채취한 일종의 진흙이나 점액으로 만든 빵을 그 형태로 먹고 우리 치즈와 맛이 비슷하다"고 썼습니다. 그리고 Franciscan 수사 Bernardino de Sahagún은 16세기 민족지학 연구인 Florentine Codex에서 스피루리나 수확 삽화를 포함했습니다.
Vallejo는 "스페인 침공 이후 멕시코 계곡의 호수가 배수되면서 대부분의 소비가 감소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스페인 사람들은 '치즈 같은' 또는 '끈적끈적한' 속성을 즐기지 않았습니다. 소비에 대한 지식은 오랫동안 상실되었습니다."
서구 세계는 1940년대에 프랑스의 한 물리학자(조류를 연구하는 과학자)가 아프리카의 차드 호수에서 카넴부 사람들이 스피루리나를 수확하여 디헤 라고 불리는 햇볕에 말린 케이크로 바꾸는 것을 발견했을 때 영양 성분을 재발견했습니다.. 그러나 1960년대에 멕시코로 다시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소사 텍스코코(Sosa Texcoco)의 소유주가 Texcoco 호수의 잔해에 있는 큰 달팽이 모양의 연못에서 탄산나트륨과 염화칼슘을 생산하는 작품을 망치는 물질. 그들은 프랑스 연구원들에게 연락을 취했고, 그들은 그것이 수 세대에 걸쳐 Kanembu에 영양을 공급해 온 동일한 유기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Sosa Texcoco는 남조류 박멸을 시도하기보다 그 가치를 인식하고 성장을 장려했으며 세계 최초의 상업용 스피루리나 회사인 Spirulina Mexicana를 설립했습니다.
Spirulina Mexicana는 그 이후로 문을 닫았지만 Spirulina Viva 라고 불리는 San Miguel de Allende 외곽의 소규모 농장 은 고대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10년부터 미국 국외 거주자 Katie Kohlstedt와 San Luis Potosí에서 태어난 남편인 Francisco Portillo는 수세기 전에 Mexica가 수확한 것과 맛이 매우 유사한 신선한 스피루리나를 재배했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성장하게 되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것을 발명하거나 다른 곳에서 가져올 필요가 없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탈수된 분말 형태의 스피루리나에 익숙할 수 있지만 Spirulina Viva는 훨씬 더 섬세한 풍미를 제공하는 생것 및 냉동된 녹색 재료를 판매합니다. "신선한 스피루리나는 퍼질 수 있는 치즈처럼 크림 같아야 합니다."라고 Kohlstedt는 말했습니다. "눈을 감으면 아보카도와 시금치의 교배종을 먹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스피루리나를 비린내 또는 후천적인 맛으로 생각한다면 더 낮은 품질의 제품을 구매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으며 심지어 스피루리나가 성장하는 데 필요한 인을 제공하기 위해 갈은 생선 뼈를 사용하는 제품을 구매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Kohlstedt와 Portillo는 스피루리나 재배 워크샵을 이끌고 호주와 아르헨티나에서 멀리 떨어진 미래의 농부들을 환영했습니다. Kohlstedt는 그 과정에 대해 "화학과 결합된 정원 가꾸기"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소비자들에게 완제품은 여전히 약간의 미스터리로 남아 있습니다. 그녀는 "스피루리나가 바다에서 자란다는 기사를 하나 더 읽거나 해초 사진을 보면 비명을 지르게 될 것"이라고 웃으며 말했다. "내가 가장 싫어하는 다른 두 단어는 '연못 쓰레기'입니다. 실제로는 정말 모욕적인 것 같아요!"
스피루리나가 바다에서 자란다는 기사나 해조류 사진이 있는 기사를 하나 더 읽으면 비명을 지르게 될 것입니다.
Kohlstedt는 비타민 C가 철분 흡수를 돕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스피루리나를 가능한 한 간단하게 섭취하고 따뜻한 된장국이나 뼈 육수에 섞어 스무디에 섞거나 빵에 바르거나 과카몰리와 라임 주스를 더할 것을 권장합니다. "당신은 방금 뽀빠이의 점심을 먹은 것처럼 느낄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멕시코시티에서는 요리사들이 재료를 사용하여 더욱 창의적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Balcón del Zócalo 에서 스피루리나가 아보카도와 에스카몰 (개미 유충)을 얹은 tlayuda를 찾을 수 있습니다 . Cintli Tortilleria 에서 슈퍼푸드 토르티야를 밝게 하기 ; Vegamo 의 스무디 볼과 치즈 케이크에 신록의 펀치를 더합니다 .
그곳에서 헤드 바텐더인 Kenneth Rodrigez는 멕시코 라임과 아스파라거스 리큐어를 곁들인 진 기반 칵테일을 포함하여 스피루리나를 다양한 음료에 포함시켰습니다. Rodrigez는 "나는 누군가가 달걀 흰자위나 채식주의자를 위한 음료를 좋아하지 않을 때 사용합니다. 스피루리나에는 단백질이 있고 흥미로운 질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놀라운 색상과 영양 성분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그는 미각을 "녹색, 허브 및 클로로필 라 (엽록소)"로 설명하고 "소금 대용물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 하기 때문에 다른 맛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멕시코계 미국인 커뮤니티의 국경을 넘어 스피루리나를 사용한다는 것은 스페인 이전의 과거와 직접적인 연결을 구축하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샌 안토니오의 발명 멕시코 레스토랑에서 Mixtli , 예를 들어, 요리사 리코 토레스와 디에고 갈리시아는 스페인 정복에서 영감을 특별 메뉴에 스피루리나를 특징으로, 그들은 뉴욕에서 협력 디아 드 로스 목숨 저녁 식사에 참여 제임스 비어드 하우스 중 하나 전채 요리는 송어알과 무를 곁들인 훈제 스피루리나 요구르트였습니다.
Alchemy Organica에서 Vallejo는 스피루리나 가루를 라임과 치아 씨와 함께 파인애플 agua fresca (물, 설탕, 퓌레로 만든 과일, 씨앗, 꽃 또는 곡물로 맛을 낸 것으로 만든 멕시코 음료)에 넣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그것을 "선인장 및 시금치 가루와 함께 천연 식용 색소 및 영양 강화제 "로 사용하여 생생한 그린 마사 (옥수수를 닉스타말화하거나 알칼리 용액으로 처리한 반죽) 를 만들기 까지 했습니다. 다채로운 또띠야와 타말레. 그녀는 "해초와 매우 흡사한 맛을 내기 때문에 해산물에서 영감을 받은 요리의 풍미 증강제로도 사용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요리사 중 한 명이 농산물 직거래 장터에서 신선한 스피루리나를 팔기 시작했을 때 Vallejo는 그녀의 음료수에 한 숟갈씩 떠먹기 시작했습니다. "한 잔의 커피에서 기대할 수 있는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그녀가 말했다.
어떤 의미에서 이 셰프들은 단순히 맛이나 영양보다 훨씬 더 깊은 것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curanderismo (민속 의학) 를 연구하는 Vallejo 는 스피루리나가 종종 의식, 주문 및 "환상적인 식물 의식"을 준비하기 위한 해독제로 간주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Kohlstedt는 스피루리나의 나선형 모양과 인간으로서의 우리 자신의 빌딩 블록 사이의 유사성을 끌어내는 성분의 신비한 연결에 대해 유사하게 들었습니다. 그것은 또한 우리의 DNA와 우리가 식물[및 남세균]과 관계하는 방식에 대해 정말 기본적이고 영적인 것이 있다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Vallejo는 "오늘날 즐기는 '수퍼푸드'의 상당수는 치아, 아마란스, 카카오, 아보카도, 선인장 등 중미에서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현재 Xicanx, 중앙 아메리카 및 기타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커뮤니티의 탈식민지 운동이 우리가 조상의 음식을 재발견하고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음식과 식물의 지혜를 되찾게 됩니다. 더 많이 먹을수록 더 많이 먹게 됩니다. 그 DNA와 그 역사를 깨우쳐라."
'재료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필리핀의 보라빛 : 우베(Ube) (1) | 2021.10.07 |
|---|---|
| 아마존의 Manioc (0) | 2021.10.05 |
| 아마존의 눈 : 과라나 (0) | 2021.10.04 |
| 파타고니아의 베리들 (0) | 2021.10.03 |
| 영국인이 사랑하는 샐러드 : 물냉이 (0) | 2021.1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