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

영국 차 이야기

뻣뻣한 윗입술과 차에 대한 거의 유전적인 사랑은 영국인을 영어로 만드는 것입니다. 후자는 실제로 포르투갈 여성의 영향을 받았다는 점을 제외하고.
당신이 생각할 수 있는 가장 영어-영어 사람을 상상해보십시오. 이제 나는 당신이 방금 어떤 그림을 그려냈든 간에 그 사람은 뻣뻣한 윗입술과 손에 차 한 잔을 들고 온다고 확신합니다. 그것이 영어가 하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계속해서 차를 마십니다. 차는 완전히 영어로 문화의 뿌리 깊은 부분이기 때문에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그 문화를 인식하는 방식에도 뿌리를 내리고 있습니다.

차는 문화의 뿌리 깊은 부분이므로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그 문화를 인식하는 방식에도 뿌리를 내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양인들이 탄닌 양조주를 처음 재배한 것에 대해 중국이 감사를 표한다는 것은 꽤 일반적인 지식이지만, 영국에서 그 인기를 불러일으킨 사람이 포르투갈인이었다는 사실은 훨씬 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한 명의 포르투갈 여성이 그렇습니다. 다음에 리츠(Ritz)에서 섬세한 머그로 김이 나는 우롱을 홀짝이거나 빅토리아 & 앨버트 박물관(Victoria & Albert Museum)에서 얼 그레이(Earl Gray)의 초상화 아래 서 있을 때를 생각해 보십시오.

브라간자의 캐서린(포르투갈 왕 존 4세의 딸)이 돈, 향신료, 보물 및 수익성 있는 매우 큰 지참금의 도움으로 새로 복원된 영국 군주 찰스 2세의 손을 얻은 1662년으로 시간 여행을 떠나보세요. 탕헤르와 봄베이 항구. 이 연결은 그녀를 매우 중요한 여성으로 만들었습니다: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아일랜드의 여왕. 

그녀가 찰스 왕과 합류하기 위해 북쪽으로 이주했을 때, 그녀는 개인 소지품의 일부로 느슨한 잎 차를 포장했다고 합니다. 그것은 또한 그녀의 지참금의 일부였을 것입니다. 재미있는 전설에 따르면 상자에는  Transporte de Ervas Aromaticas (향기로운 허브 운송)라고 표시되어 있으며 나중에 TEA로 축약됩니다.

마지막 부분은 아마도 사실이 아닐 것입니다(어원학자들은 '차'라는 단어가 한자를 음역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확실한 것은 차가 마카오의 식민지를 통해 중국은 1500년대 중반에 처음으로 정착했습니다(오늘 방문하여 이 요리 교류의 다른 쪽 끝에 있는 포르투갈식 파스타인 에그 커스터드 타르트를 맛보십시오 ).

캐서린이 영국에 도착했을 때, 차는 몸에 활력을 주고 비장을 방해하지 않도록 유지하는 약으로만 그곳에서 소비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젊은 여왕은 일상 생활의 일부로 픽업을 홀짝이는 데 익숙했기 때문에 그녀는 의심할 여지 없이 그 습관을 이어갔고, 건강 토닉이 아닌 사교 음료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캐서린의 옷에서 가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법정 이야기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Catherine of Braganza: Charles II's Restoration Queen의 저자인 Sarah-Beth Watkins는 "캐서린이 찰스와 결혼했을 때 그녀는 주목의 대상이었습니다. 그녀의 옷에서 가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법정 이야기의 원천이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그녀가 정기적으로 차를 마시는 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차를 마시도록 격려했습니다. 숙녀들은 그녀를 모방하고 그녀의 서클의 일부가 되기 위해 몰려들었다.”

당대의 뜨거운 시인인 에드먼드 월러(Edmund Waller)는 그녀가 도착한 직후 그녀에게 생일 송가를 썼는데, 이는 여왕과 포르투갈을 영국에서 차의 유행하는 위상과 영원히 연결시켰습니다. 그가 썼다:

"최고의 여왕과 최고의 약초, 우리
는 해가 뜨는 아름다운 지역, 우리가 그토록 소중하게 여기는 풍부한 생산물을 보여 준 그 대담한 국가에
빚 을 지고 있습니다."

공정하게 말하면, 차는 캐서린이 도착하기 전에 영국에서 발견될 수 있었지만 그다지 인기가 없었습니다. "Waller는 1657년에 차를 마신 것으로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캐서린이 나타나기 6년 전입니다."라고 런던 대학교 Queen Mary의 18세기 연구 교수이자 Empire of Tea: Asian의 공동 저자인 Markman Ellis가 말했습니다 . 세계를 제패한 잎사귀 . "그는 차에 대한 유명한 마니아인데, 이 때 가격이 너무 비싸서 모두가 커피를 마시고 있었기 때문에 이례적이었습니다."

비용의 이유는 세 가지였습니다. 영국은 중국과 직접 무역을 하지 않았습니다. 인도의 차는 아직 없었습니다. 그리고 네덜란드인들이 수입하고 있던 소량은 매우 높은 프리미엄에 팔렸습니다.

2014년 세계 차 어워드(World Tea Awards) 최고의 차 교육자이자 영국 차 아카데미(UK Tea Academy) 의 연구 책임자인 A Social History of Tea의 저자인 Jane Pettigrew는 "중국에서 들여온 것이기 때문에 매우 비쌌습니다 .

실제로 그것은 너무 비싸서(1파운드는 노동계급 시민의 1년 수입만큼), 엘리스에 따르면 “사회에서 가장 엘리트와 부유한 부문을 제외한 모든 사람들을 배제했습니다. 그래서 차는 궁정 주변의 엘리트 여성들의 사교성과 관련이 있게 되었으며, 그 중 캐서린이 가장 유명한 상징이었습니다.”

그리고 유명한 사람들은 어떻게 됩니까? 유명하지 않은 사람들이 모방합니다. “여왕이 무언가를 하면 모두가 그 뜻을 따르기를 원하기 때문에 17세기 말에 이르러서는 귀족들이 차를 조금씩 마시기 시작했습니다.”라고 Pettrigrew는 말했습니다.

물론 상류층은 차를 마시는 의식을 스스로 발명한 것이 아니라 모방자였습니다. Pettigrew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설탕 스푼, 컵, 차 주전자(주방 주전자만)도 없었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일어나는 일을 했습니다. 우리는 모든 의식을 중국에서 복사했습니다. 우리는 [중국] 작은 도자기 찻그릇, 접시, 설탕 그릇, 작은 찻주전자를 수입했습니다.”


Catherine의 고향도 차 체험의 이러한 측면을 대중화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Ellis는 "포르투갈은 도자기가 유럽에 도달한 경로 중 하나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매우 비싸고 매우 아름다웠고, 차를 마시는 것을 매력적으로 만든 것 중 하나는 최신 iPhone을 갖는 것과 같이 함께 제공되는 모든 예쁜 것들이었습니다."

그것이 매우 귀중했기 때문에 도자기는 아마도 캐서린의 지참금의 일부였을 것이며, 다른 귀족 여성과 마찬가지로 그녀는 영국에 살았을 때 차를 마시기 위해 많은 화려한 장식품을 모았을 것입니다. Pettigrew는 "그녀는 궁전에서 귀족 습관으로 시작했습니다. 매우 호화롭고 매우 상류층이어서 중국에서 도착한 의식은 즉시 좋은 생활과 연결되었습니다. 차가 도착하자 마자 도자기는 엄청난 돈이 들었기 때문에 캐서린을 통해 여성 여성과 매우 큰 집과 매우 강한 관계를 맺었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질그릇으로 빚을 갚아야 했습니다. 그래서 값비싼 모든 것은 귀족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오늘날과 같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기 위해 값비싼 물건을 사는 것입니다.”

결국 하층 계급은 차를 보다 평등한 음료로 변모시켰지만 오늘날 런던 여행자들은 고급 호텔의 애프터눈 티 서비스, 특히 런던의 Langham Hotel's Palm Court에서 귀족의 화려함과 상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애프터눈 티의 발상지), 유명한 Ritz London 과 Claridge's .

포르투갈에서도 멋진 차 행사를 찾을 수 있지만 그곳에서도 캐서린 여왕과의 연관성은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역사적으로 유서 깊은 신트라(Sintra) 시에서는 한 호텔이 이를 바꾸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상기 는 Tivoli 팔라시오 드 Seteais 신트라 호텔 , 제너럴 매니저 인 마리오 쿠스토 디우 10 월에 캐서린 테마로 특별한 애프터눈 티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Custódio는 “학교에서는 이 [역사]를 얻지 못합니다. “나는 아무 생각이 없었다. 포르투갈 사람들도 이 사실을 모릅니다.”

리스본 외곽에서 약 30분 거리에 있는 녹음이 우거진 산을 가로질러 펼쳐진 신트라 지역은 유럽의 낭만적인 건축물이 집중적으로 전시되어 있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 입니다. 네덜란드 영사 Daniel Gildemeester가 1780년대에 지은 Seteais Palace는 Sintra 풍경을 장식하는 여러 화려하고 기발한 사유지 중 하나일 뿐입니다. 복잡하고 드넓은 정원과 공원이 내려다보이는 웨딩 케이크의 어리석음. 캐서린 여왕은 이곳에 살지 않았지만 오래된 부와 꼭 가봐야 할 저택이 밀집해 있어 포르투갈 귀족의 삶을 되돌아볼 수 있는 완벽한 장소입니다. 호화롭게 차려입은 귀족 여성들이 화려하게 장식된 응접실에 모여 찻잔을 부딪치고 뉴스와 가십을 주고받는 모습을 쉽게 상상할 수 있습니다.

Custódio에게 있어 이러한 잘 알려지지 않은 역사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것은 여행 경험을 방문자에게 특별하고 개인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는 “오늘날 사치품 이기 때문에 잘 알려지지 않은 것들을 [제시하려고] 한다 ”고 말했다.

캐서린 여왕이 당신에게 마멀레이드를 선물했다면 그녀는 당신을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매일 제공되는 차 서비스(호텔 투숙객만 이용할 수 있음)는 이 고상한 전통에 대한 포르투갈 관계의 측면을 강조합니다. 예를 들어 Custódio는 역사가와 함께 캐서린이 마셨을 차를 제공하고 있습니다(Ellis는 그녀가 세상을 떠난 지 한참 후인 1830년대까지 인도에서 차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이것이 녹차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생각합니다). 마멀레이드는 Custódio가 그의 연구에서 우연히 발견한 Braganza 신화의 캐서린의 또 다른 부분이기 때문에 메뉴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이야기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좋은 오렌지 중 일부는 포르투갈에서 오기 때문에 Catherine은 정기적으로 새 영국 집으로 배송하도록 했습니다. 여행을 최상의 상태로 만들지 못한 것들은 마멀레이드로 바뀌었습니다. 물론 통 오렌지가 더 귀한 간식이 되었고,
 
Seteais Palace에서의 확산은 그러한 판단 없이 올 것입니다. Custódio는 단순히 테마가 있는 차 서비스 동안 방문객들과 어울리고 더 많은 사진, 역사적 사실 및 재미있는 이야기를 위한 QR 코드가 포함된 작은 책을 선물함으로써 문화와 색상을 공유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의 집에서 벗어나 잘 알려지지 않은 이식 여왕의 장기적인 영향력을 강화합니다.

“우리 포르투갈인들은 카타리나가 차에 대한 책임이 있다고 믿고 싶어합니다. 나는 이 역사가 죽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음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팡 : Yaupon tea  (0) 2021.10.09
한국의 부대찌개 : 존슨탕  (0) 2021.10.08
과거가 담긴 핀란드 음료 : 시마주스  (1) 2021.10.06
폴리네시아 뜨고 있는 섬 과일  (0) 2021.10.05
홍콩의 야식  (0) 2021.10.03